유태오 “한 때 오랜 시간 멜랑콜리의 상태에 머물기 위해 노력했다”












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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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 아카데미 시상식 각본상 후보에 오른



<

패스트 라이브즈

>

의 주연 유태오가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생 로랑과 함께



<

에스콰이어

>

의 표지를 장식했다

.



이날 유태오는



<

패스트 라이브즈

>

의 연기에 대해



“(

연기에 대한

)



제 관념이



<

패스트 라이브즈

>

를 찍으면서 좀 달라졌다

.



이 영화가 인연에 관한 영화인데

,



서운하고 슬프고 아름다운

,



흘러가도록 내버려둬야 하는 이별의 마무리를 연기하기 위해





인연



이라는 철학을 완벽하게 소화해야 한다고 생각했고

,



그래서 정말 많은 공부를 했다



라며





정말 그 인연의 철학을 믿기 시작했고

,



인연으로 이어진 과거와 현재와 미래의 생을 멀티버스로 이해하기 시작했다

.



이번 생에 만난 작품에서의 역할은 곧 전생에 내가 실제로 살았던 삶이고 다른 유니버스에 실존하는 존재들이라고 생각하기 시작했다



라고 밝혔다

.



이어



“<

패스트 라이브즈

>

를 보고 영화 관계자가 아닌 정말 보통의 사람들이 감명 깊게 봤다는 얘기를 많이 해주셨다



라며





아카데미 시상식 때 만난 보안 요원은





며칠 전에 보고 엉엉 울었다



고 말해줬는가 하면 시상식 리셉션장에서 만난 서버는





함께한 지



30

년 된 배우자와 요즘 사이가 좀 멀어졌는데

,



영화를 보고 더 많은 대화를 나누게 됐다



고도 말해줬다



라고 밝혔다

.



이어 유태오는





당신의 눈빛에는 멜랑콜리가 있다







<

에스콰이어

>

의 표현에





그건 내가 오랜 시간 멜랑콜리한 상태에 머물렀기 때문



이라고 밝혔다

.



그는 이어





우리나라에서는 멜랑콜리한 상태를 좀 부정적으로 여기는 경향이 있는 것 같은데

,



제게 멜랑콜리는 꽤나 긍정적인 감정



이라며





삼십대 중반 감정적으로 바닥을 칠 때가 있었는데

,



정말 감정이 바닥을 치면 아무런 감정이 느껴지지 않는 상태가 된다

.



그래서 오히려 멜랑콜리한 감정에 빠지는 것이 내게는 기분이









되는 순간이었고

,



그 상태에 최대한 오래 머물려 노력했다



고 밝혔다

.



이어 유태오는





이런 복잡한 나를 니키는



99%



이해한다

.



특히 내 감정 상태를 정말 그대로 이해한다



라며





그런 배우자가 있다는 건 정말 든든한 일이고 행운



이라고 밝혔다

.



유태오가 생 로랑과 함께 커버 화보와 인터뷰를 장식한 〈에스콰이어〉



2024





5

월호는



4





22

일부터 서점에서 구매 가능하며

,



에스콰이어 코리아 웹사이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

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