김계란 “걸밴드 QWER 목표는 빌보드 1위”








크리에이터에서 걸밴드 제작자로 영역을 확장한 김계란이



“QWER

의 목표는 멜론과 빌보드 차트



1





라며

,



원대한 포부를 밝혔다

.


309


만 구독자를 지닌 유튜브 채널





피지컬 갤러리



의 크리에이터이자

,



초대형 서바이벌 콘텐츠를 연이어 성공시킨 기획자 김계란이 오는



10





18

일 걸밴드



QWER(

쵸단

(Q),



마젠타

(W),



히나

(E),



시연

(R))

의 론칭 쇼케이스를 앞두고





일문일답





인터뷰를 공개했다

. QWER

은 뉴미디어 콘텐츠 스튜디오이자 김계란이 몸담고 있는



3Y

코퍼레이션의





타마고 프로덕션



에서 기획

·

제작한 글로벌 걸밴드 프로젝트





최애의 아이들



을 통해 결성된 그룹이다

. ‘

최애의 아이들



은 밴드 결성부터 데뷔 과정

,



그 후의 이야기를 담아낸 성장형 콘텐츠로

,



이미 유튜브 누적조회수



2200

만뷰

(10





12

일 기준

)

를 넘어서는 등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

.



콘텐츠 뿐 아니라 이를 통해 결성된



QWER



멤버들에 대한 기대 또한 폭발적

.



데뷔 앨범은 사전 판매 시작과 동시에 각종 사이트에서 판매 순위



1

위를 휩쓸었으며

,



지난



10

일 티켓 예매가 시작된 팬 쇼케이스는 단



20

초 만에 초고속 매진됐다

.


김계란은





그동안 음악과 엔터테인먼트성 콘텐츠에 대한 갈증이 많았는데

,



평소 친분이 있던 쵸단이 밴드 활동에 대한 니즈가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





이거다

!’

하는 확신이 들었다

.



멤버 한 명 한 명에게 직접 연간 계획에 관해 상세하게 피칭하며 섭외에 공을 들였고

,



덕분에





성장형 걸밴드

’ QWER

을 탄생시킬 수 있었다



고 걸밴드 제작에 나선 계기를 밝히며



QWER

에 대한 깊은 애정을 드러냈다

.



또한 김계란은





일본 애니메이션





최애의 아이



에서 영감을 받았지만

, ‘QWER



프로젝트



는 멤버들이 밴드로 성장해 나간다는 점에서 애니메이션





봇치 더 락

!’

과 비슷하기도 하다



고 전하기도

.


QWER




활동 목표에 대해서는





멜론 및 빌보드 차트



1





라며





이미 생각보다 너무 좋은 반응을 보내주셔서 감사하지만

,



꿈은 크면 클수록 좋으니까



라고 원대한 포부를 내비쳤다

.



이어





이번에 뮤직비디오를 처음으로 제작해봤는데

,



새벽까지 이어지던 마지막 촬영 중 뭉클한 감정이 올라왔다

.



너무 행복하고 뿌듯한 기억



이라며 벅찬 소감을 덧붙였다

.


김계란은 오는



18

일 열리는



QWER

의 싱글



1





‘Harmony from Discord(

하모니 프롬 디스코드

)’



발매 기념 미디어

&

팬 쇼케이스에



MC

로 나서

, QWER



홍보를 위한 전방위 지원에 나설 것을 알렸다

.


김계란과



3Y

코퍼레이션이





최애의 아이들





프로젝트를 통해 제작한 걸밴드



QWER

은 오는



18

일 싱글



1





‘Harmony from Discord’

를 발매하고 가요계에 정식 데뷔한다

.



국내 대표



K

팝 아티스트들의 뮤직 프로듀싱을 진두지휘한 뮤직 퍼블리셔 프리즘필터

(PRISMFILTER)





QWER

의 공동 제작에 참여해 웰메이드 앨범 탄생을 예고한다

.


다음은 김계란의





일문일답 인터뷰





전문이다

.


Q.




그간





피지컬 갤러리





유튜브 채널 운영이나





가짜 사나이

’, ‘

머니 게임







,



피지컬 혹은 생존 위주의 프로그램을 기획하다가

,



성장형 캐릭터의 느낌이 돋보이는





최애의 아이들





프로젝트를 선보이게 된 결정적인 계기가 있다면

?


A.




유튜브를 하면서 만들고 싶은 콘텐츠가 너무 많았다

.



늘 음악과 관련된 프로그램도 하고 싶었고

,



여러 아티스트와 협업하는 엔터테인먼트성 콘텐츠에 대한 갈증도 있었다

. ‘

최애의 아이



라는 애니메이션을 본 뒤





너무 하고 싶다



라는 생각이 들었다

.



그러던 중 친분이 있던 쵸단

(

현재



QWER



멤버 중



‘Q’)

님이 평소 밴드 활동에 대한 니즈가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





이거다

!”



싶은 마음이 들어 프로젝트를 바로 기획하게 되었다

.


Q. ‘


최애의 아이들



은 인기 애니메이션





최애의 아이



에서 영감을 얻은 콘텐츠로 알려졌다

.



구체적으로 어떤 포인트에서 영감을 얻게 되었는지

?


A. ‘


최애의 아이



와의 공통점은 아이돌을 처음부터 준비해 나가는 성장 스토리를 보여준다는 점이다

.



멤버들이 밴드로 성장해 나간다는 점에서 인기 애니메이션





봇치 더 락

!’

과 비슷한 점도 있다

.


Q. 410


만 이상 팔로워를 보유한 멤버

(‘E’



히나

)





,



이미 크리에이터로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한 멤버들이 주축이 됐다

.



멤버들에게는 새로운 도전이었을텐데 각 멤버들을 어떻게 설득해 나갔는지

?


A.




멤버 한 명 한 명과 긴 시간 동안 이야기를 나눴고

,



그들에게 아티스트로서의 성장 욕심이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

.



저 역시 수년간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면서 구축된 인프라를 통해서

,



이 부분을 적극적으로 도와주면서 같이





윈윈





하고 싶었다

.



그 후 한 명 한 명에게 스스로



PPT

를 만들어



QWER

의 연간 계획에 대해 상세하게 피칭하면서 제안을 이어 나갔다

.



다행히 멤버들이 제 진심을 잘 알아줬고

,



그들의 진심 또한 저와 맞닿아서 지금까지 올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

.


Q.




멤버들을 섭외하고 데뷔 준비를 하는 과정에서 기억에 남거나 인상 깊었던 순간이 있다면

?


A.




모두가 처음 겪어본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이 기억에 남는다

.



멤버들뿐 아니라 저 또한 뮤직비디오 제작이 처음이다 보니 아침부터 새벽까지 정말 힘들게 촬영했다

.



새벽



3

시쯤 파주 세트장에서 마지막 촬영을 하는데

,



뭔가 이상한 느낌이 올라오면서 즐겁고 벅찬 감정이 오갔다

.



구체적으로 설명할 수는 없지만 너무 행복하고

,



뿌듯했다

.



특히 멤버 중 한 명은 손가락 통증이 있는 와중에도





해야 해



라고 최선을 다해줘서

,



그저 고마울 따름이다

.


Q. ‘


최애의 아이들





콘텐츠가 매회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랭크되는 등 화제를 많이 모으고 있다

.



처음 기획할 때부터 예상한 목표인가

?


A.




정말 소소하게 생각하고 시작했던 프로그램이라 평균 조회수



1~2

만회부터 천천히 올리자는 생각으로 임했는데

,



너무 감사하게도 프로젝트 시작부터





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



에 오르고 화제가 됐다

.



앨범의 사전 예약 또한 판매 당시 모든 사이트



1

위를 기록하는 등

,



처음 기대했던 목표치보다 훨씬 높은 달성을 이뤄 기쁘고 감사하게 프로젝트에 임하고 있다

.



앞으로도 지금 같은 관심이 오랫동안

,



꾸준히 이어지면 좋겠다

.


Q. QWER


의 제작자로서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가 있다면

?


A.




멤버들과 평소에 늘 외치고 있다

. “

멜론 차트



1



”, “

빌보드 차트



1



!”…



꿈은 크면 클수록 좋은 것이니까

!